[#사진2] 국내 최초로 사계절 휴대용 다목적 냉온장고 ‘타이가’를 구미공단에 위치한 중소기업인 (주)창신정보가 끊임없는 노력으로 개발해 국내시장을 넘어 세계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지난 2년간 10억여원의 제품개발비를 투입, 실패와 재도전으로 탄생된 ‘타이가’는 출시되면서 한달여만에 3만여대가 판매되는 등 일대 선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사진1]‘기술개발만이 살아남을 길’이라는 ‘억척 정신’으로 단순한 전자제품 납품회사에서 완제품 생산업체로 탈바꿈한 유망 중소기업 (주)창진정보(구미국가산업공단 2공단. 대표이사 조용우. 53)는 신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의 제품처럼 냉매를 이용하지 않고 열전반도체 냉각방식을 채택한 친환경적인 ‘웰빙’제품이라는 점과 실내 온도에서 자칫 변질되기 쉬운 기능성 화장품과 향수, 의약품 등을 냉장상태로 보관할 수 있는데다, 조절법도 간단해 제품 위쪽 버튼만 조절하면 냉장고에서 온장고로 바뀌어 우유 등을 따뜻하게 보관하는 등 냉온을 번갈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이 신제품은 깔끔한 디자인으로 제작돼 가정이나 사무실, 호텔, 병원 등에서 손쉽게 사용토록 바퀴가 있는 등 이동하기 쉬우며 여행 시 차량용으로도 사용할 수도 있도록 개발됐다고 밝혔다.
“Kotra를 통해 해외지사화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조 대표는 “내년 4~5월 출시 때는 10만대 생산이 목표”라며 끊임없는 기술개발로 이 분야에서 세계최고의 기업으로 키워나가겠다는 야심찬 계획을 밝혔다.(구미=김기완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