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올해 교육인적자원부로부터 농어촌 우수고교 집중육성자금 16억 3천만원을 지원받아 학교시설과 교육여건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예천여고를 지역의 명문고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학교 앞 도로를 확장정비 하는 등 군 차원에서 지원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군은 현재 추진되고 있는 예천여자고등학교의 학교시설 개선사업에 발맞추어 학생들의 등하교시 쾌적한 도시미관 조성과 통행에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노후된 주택을 철거하고 도로를 확장하는 등 학교 앞을 일제 정비키로 한 것이다.
금번 예천여고 앞 정비사업은 예천군이 4억원을 투입, 등하교시 미관을 저해하는 학교주변 노후주택 4동을 철거하고 경북의원에서 한천교 까지 460m 구간을 12m폭으로 확장하기 위해 9월중 착공할 계획으로 측량과 설계가 한창 진행 중이다.
한편, 경북에서는 유일하게 교육인적자원부의 학습 환경 개선자금을 지원받은 예천여고는 원거리 통학생들을 위한 생활관 시설을 비롯해 노후 교실을 개선하고, 학생들의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첨단 정보화 교육장비와 어학 기자재 구입을 추진하고 있다.
예천군은 도로정비 사업 이외에도 매년 우수한 학생들을 선정, 장학금을 지원하고, 예천군번영회와 학교 동창회 등을 통해 관내의 중학생들을 지역의 학교로 진학토록 유도 하는 등 예천여고를 명문고로 육성해 지역발전을 앞당겨 나갈 계획으로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