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청면(면장 김동석)에서는 거제시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하고 있는 푸른거제 가꾸기 사업의 일환으로, 하청면 실전 카훼리 선착장 매립지 및 신동매립지에 대형 코스모스 꽃동산을 조성하여 거제를 찾는 방문객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사진1]

하청면 에서는 2005년 4월부터 7.56㏊ 의 실전 매립지부지 및 신동매립지에 10ton 트럭 1,500대 분량의 흙을 투입하여 꽃동산을 조성하는 기반조성공사를 시작하여, 자생단체인 하우회(회장 유덕신)의 협조를 얻어 6월에 코스모스 꽃씨를 파종하고 꽃을 피우기까지 5개월여 동안 피땀흘린 노력을 기울인 결과 아름다운 꽃동산을 보게 되었다.

하청면 실전 매립지는 매립이후 10여년 동안 나대지로 방치되어 그 간 각종사고와 함께 청소년들의 탈선, 쓰레기 투기장 등 지역의 고민거리로 존재해 오다가 이번에 대형 꽃동산으로 조성되면서 그간의 고민거리를 해결하는 한편 미관상으로도 아름다운 꽃동산으로 조성되면서 일석이조의 효과를 보게 되었다.

특히 실전매립지는 우리시와 진해 속천항을 연결하는 관문으로서 하루에도 수백명의 방문객들이 이동하는 교통의 요충지이다.

이러한 관문에 꽃동산이 조성되면서 방문객들이 줄을 지어 사진을 촬영하는 광경이 자주 목격되고, 입소문으로 알게 된 시민들도 가족과 함께 사진촬영을 위해 실전을 찾고 있으며 또한, 금번 추석절 고향을 찾은 귀향객에게 좋은 볼거리와 추억거리를 만들어 줄것으로 예상된다.

실전 꽃동산은 정부에서 추진하는 경관보전 직불제 사업에도 선정되어 향후 3년간 예산을 지원받게 되었으며 향후, 봄에는 대단위 유채꽃 단지로 가을에는 코스모스 동산으로 조성되어 지역주민과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고 깨끗한 하청의 이미지 조성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또한 하청면에서는 꽃동산 조성과 연계하여 단계적으로 지역축제 개최와, 꽃길을 달리는 시민 마라톤대회 개최 등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를 서두르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