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도 따고 관광도 즐기세요
맛 좋은 충주사과의 판촉과 홍보의 일환으로 오는 10월23일 오전 10시 충주체육관 광장에서는 사과 재배농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제9회 충주사과축제 가 열린다.
이날 축제는 식전행사로 풍물 길놀이 공연과 치마속의 사과, 연예인 축하 공연 등으로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킨 뒤 개막식과 공동브랜드 선포식이 있다.
또 식후행사로는 사과 많이 쪼개기 대회, 관광객 사과 많이 먹기 대회, 사과부부 금실 좋고, 줄 넘어 사과 배달, 초청가수 공연, 충주사과 아줌마 선발대회 등이 열려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부대행사로는 22일 충주사과 품평회 입상사과 전시회에 이어 23일은 충주사과 장터 및 시식회, 사과로 멋 내기 시연, 충주사과 사진 전시회, 충주사과국수가 판매되고 사과가공개발제품 전시, 판매 및 시식회, 충주사과주 시음회 등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며, 10월중 사과재배농가 에서 관광객을 위한 사과따기 체험행사도 있다.
또 수도권 주부, 학생 등 가족단위 관광객을 위해 당일 축제 참관 도 하고 각 작목반 가정집에서 사과 따기 등 각종 체험학습을 하고 도매가격으로 사과를 구입할 수 있다.
축제 기간에 충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사전 예약손님에 한해 숙박비 30%, 온천 목욕료 40%를 할인해 주는 한편 충주사과 할인 판매 (도매가격)와 유료 관광지 입장료를 면제해 줄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