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3] 경북 영주시 풍기읍 교촌리 소재 영주과학기술고등학교에서 지역민과 함께하는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17일부터 28일까지 오후 5시30분~7시30분에 주민을 위해 실시하는 교육은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열린 교육 사회, 평생 학습사회의 기반을 구축해 학교와 지역 사회의 모든 교육적·인적·물리적 자원과 역량을 최대한 동원해 공공시설을 지역 주민들의 평생 학습의 장으로 활용함으로써 주민들에게 열린 교육 체제에서 자기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고 상호 공감대를 형성해 학교가 좋은 교육의 장을 이루고 여가시간을 이용해 평생 학습을 돕고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일조한다는 목적으로 마련했다.

교육은 ‘자동차 경정비’로 자동차 보수도장, 자동차 전기 회로 점검, 엔진오일 점검, 냉각수 교환, 디스크패드 교환 및 휠밸런스와 라이닝 교환에 대해 교육한다.

영주과학기술고등학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민의 필요를 충족시키고 생활이 향상될 뿐만 아니라 지역민의 새 이웃 형성으로 학교 발전에 모두 참여하고 성장하는 공동체의식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영주과학기술고등학교는 지난해에도 자동차 정비교육과 골프교육 및 정보화 교육을 실시해 지역민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