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어린이 안전생활에 대한 중요성을 체험할 수 있는 “어린이 안전체험 박람회”를 (사)안전생활실천시민연합 주관으로 122~23일까지 2일간 여의도공원 문화 마당, 잔디마당에서 처음으로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내 초등학교 3학년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기간중 배부된 어린이 안전일기장 우수작에 대한 시상(125명) 등 개막식 행사와 어린이 안전체험마당으로 구성 된다.

안전체험 마당은 어린이들이게 빈번하게 발생하는 교통,화재, 전기가스 사고 등 각종 안전사고 유형과 예방법을 스스로 체험할 수 있는 배움마당, 전시마당, 놀이마당으로 운영된다.

배움마당은 교통, 소방, 생활안전에 대한 체험과 응급처치 교육 및 특히“지하철 객차를 이용한 안전교육”과 우리시 이동안전체험 차량, 소방차 등을 이용한 안전교육을 체험할 수 있다.
전시마당에서는 소방장비 등 안전용품 전시와 안전사고 전시회 및 2005년 어린이안전일기장 우수작 25점이 전시되면, 놀이마당에서는 타투 및 페이스페인팅과 안전사진관, 안전 도전골든벨 등 어린이와 부모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각종 레크레이션이 펼쳐진다.

행사기간 동안 초등학생이하 어린이나 부모,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주말을 이용한 많은 어린이들이 안전한 생활을 위한 각종 정보와 안전 교육을 체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서울시청=이지수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