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라이드의 역동적인 이미지를 잘 표현했다는 심사평을 받은 프라이드 홈페이지.

기아자동차㈜의 프라이드 홈페이지가 국내 최고 디자인으로 인정받았다. 최근 ‘굿 디자인 웹’ 2005년 3분기 심사 결과 프라이드의 해외 론칭용 사이트(www.kia-rio.com)가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굿 디자인 웹’은 아이웹디넷과 컴퓨터아트가 주관하는 행사로, 분기별로 국내 웹사이트를 대상으로 디자인 컨셉트, 디자인 구성요소, 이용 편리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하게 된다. 이번에는 프라이드 홈페이지가 100점 만점에 89.2점을 획득해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

행사 관계자는 심사평에서 “프라이드의 역동적인 이미지가 홈페이지 상에서 적절히 표현돼 정보 전달이 효율적으로 이뤄진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기아차 관계자는 “프라이드 홈페이지는 기아의 브랜드 정체성(B.I)인 ‘즐겁고 활력을 주는(Exciting&Enabling)’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롤러코스터를 달리는 화려한 영상을 바탕으로 역동성과 강인함을 표현하는 데 주력했다”고 전했다.

한편 기아는 지난달 17일 대형 이미지와 동영상 등 시각적 요소를 대거 적용해 역동적이고 활기찬 분위기를 부각시킨 새로운 홈페이지를 국내외에 새로이 선보인 바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