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에서는 고객중심의 만족 행정 추진을 위해 시행중인 행정서비스 헌장제에 대한 제도의 운영성과를 평가하고 미흡사항 및 개선사항 등을 도출하여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함으로써 행정서비스의 고객만족도 제고하기 위해 행정서비스 헌장 고객만족도 조사를 11월21일부터 내년 1월19일까지 60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조사전문기관에 용역의뢰 해 실시한 이번조사는 5개 헌장(지역경제, 관광, 산림, 상ㆍ하수도행정서비스)부서에 방문한 민원인(20세 이상 군민 중 헌장별 서비스이용자 50명)에 대하여 서비스헌장의 인지도, 고객응대서비스 만족도, 이행기준서비스 만족도등을 전화조사와 서면조사를 병행하여 조사를 실시한다고 한다.

군에서는 만족도 조사결과를 군 홈페이지 및 언론 등을 통해 공표하며 조사결과 부진한 부분에 대하여는 개선대책을 수립하고 이를 적극 실천해 나가기로 하였다. 또한 우수기관에 대하여 포상 등 적극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고객만족 행정서비스체제가 확립될 수 있도록 조치해 나가기로 하였다.

군은 행정서비스에 대한 만족도의 수준을 민간기업 수준까지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발굴과 고객만족서비스 마인드제고를 위한 공직자 의식개혁 운동 등을 적극 추진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위해 민간기업의 고객만족 서비스제도를 적극 벤치마킹 하는 등 적극적인 고객만족 행정을 추진해 나가기로 하였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