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일산구보건소는 2005년 건강생활실천사업의 일환으로 일산구보건소가 주관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 일산병원 주최로 '전문의사와 함께하는 주부웰빙교실'실시에 대한 평가회를 지난달 29일 일산테크노타운 취영루에서 가졌다.

주부웰빙교실은 지난 9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 2시간씩 총12회에 걸쳐 실시됐으며, 의사, 간호사, 영양사, 운동처방사, 스포츠전문 강사 등 총15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는 일산병원에서 체력측정 및 건강상태를 검사해 생활습관으로 인한 질병, 영양교육, 웰빙 식단짜기, 개인에게 맞는 맞춤형 운동 등을 교육 받았으며 가정과 주위 이웃들에게 운동의 필요성과 구체적인 운동방법들을 소개하고 상담하는 등 교육대상자들에게 운동의 전도사의 역할을 수행해왔다.

보건소, 일산병원 관계자 및 주부40명 등이 참석한 이날 평가회에서 강지영주부는 "직접 식단을 짜보는 웰빙교실이 좋았으며 주부웰빙교실 실시하는 날이 기다려지며 생활자체가 즐거웠다"고 말했다.

허길자 일산구보건소장은 "이번 행사는 여성의 건강증진을 위해 운동실천률을 높이고 생활운동 교육을 실시하여 참가자들에게 구체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바른 건강생활을 이끌어 주고자 마련됐다"고 전했다.

일산구보건소는 2006년도에도 시민건강예방사업으로 금연그리기대회, 초등학교영양교실, 주부건강교실 등 시민들을 위해 다양하고 체계화된 홍보교육과 체험프로그램을 확대할 계획이다.

<고양시청=이지수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