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외래 여행객 유치를 위한 전략적 관광상품 홍보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하기로 했다.

속초시는 자연경관이 수려하나 자연관광자원으로 패키지한 관광상품 발굴 및 홍보는 한계가 있어 주 5일 근무제 정착 확산대비 및 체험을 원하는 여행객들에게 고객 맞춤형 관광상품 발굴하여 홍보로 보는 관광에서 체험 관광으로 유도하고자 한다.

이에 따라 수도권 및 주요 대도시 2~3개 지역에 관광과 휴양도시 이미지를 집중 광고하며, 사이버 디지털 사진공모전을 개최해 우리지역 유입은 물론 새로운 관광자원 발굴 및 우리지역 알리기 등 시너지효과와 가족·친지·연인 등 여행을 통한 추억만들기로 다시 속초 지역을 찾는 계기를 마련하기로 했다.

또한 속초 지역에서 개최하는 각종 축제·이벤트 등과 어류, 특산물 등 적시성을 고려한 각종 정보를 메일링 및 SMS 서비스로 활용해 탄력적 홍보와 설악동단지 내 상가 및 업체와 연계해 야간(night-life) 문화 또는 설악해맞이공원 야외공연장을 활용한 청소년 문화 분위기 조성 및 홍보로 입체적 수학여행단을 유치해 설악동 지역경기 활성화에 기여하며, 음식업협회를 통해 희망 업소별 제조음식에 대한 설명 및 사진을 게재한 메뉴판 또는 차림표를 제작·비치해 급증하는 개별 외국인 관광객들을 위해 속초시 먹을거리에 대한 시각적인 상품홍보로 속초와 한국의 음식문화를 외국인들에게 널리 보급해 나가기로 했다. 또한 관광객 편의를 위해 다양한 홍보물을 제작·제공하는 등 관광 만족도를 높이기로 했다.

이 밖에도 속초시는 인터넷 홈페이지·관광전문지 등을 통한 관광 홍보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속초 관광의 중추적 역할을 해 나갈 방침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