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행사
전국종별태권도 선수권대회 개최
금년도 전국동별 태권도 선수권 대회가 이달 8일부터15일까지 8일간 전국 고·대·일반부 등 총 150여 개팀 4500여 명의 임원, 선수와 학부모가 참여하는 가운데 진남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이 대회는 스포츠마케팅을 통한 전국규모의 체육대회로 체육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열린다. 이 대회는 여수시와 대한태권도협회가 주최, 전남·여수시태권도협회가 주관하고 고등부 10개 종목과 대학부, 일반부(남녀) 각 8개 종목 등 체급별 개인전이 열린다. 여수시에서는 여수고교 태권도부가 출전하게 된다.

한편 여수시에서는 지난해 8억 9500만원을 들여 44일간의 전국규모의 10개 대회를 개최해 선수, 임원 등 64,900여 명이 방문, 약 46억 9500만원의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거두었다. 이와함께 금년에도 개최한 2012년여수세계박람회 유치기원 국제마라톤대회를 비롯해, 전국종별 태권도선수권 대회 등 8개 전국대회를 유치할 계획으로 있어 여수세계박람회 유치 열기 확산은 물론 세계로 웅비하는 스포츠 여수 경쟁력을 확보하고, 시민 건강과 여가문화를 조성하여 시민공동체 의식 함양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임묵  limm2262@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환경권 40주년 기념 포럼·국제학술대회
[포토] 코로나&백혈병 백신개발 후원 '지구힐링 아마추어 골프대회' 개최
한복 입고 질의하는 전용기 의원
[포토] 한국대기환경학회, 제63회 정기학술대회 개최
[포토] 제11회 공기의 날 기념행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