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이 공공기관의 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행정자치부에서 매년 실시하고 있는 행정서비스헌장 2005년도 고객만족도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최우수상 수상으로 고성군은 오는 5월 중으로 헌장마크와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받게 된다.

한편 이번 평가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에서 내방 민원인에게 설문 조사 또는 전화를 통해 2개월 동안에 걸쳐 지난해에 인증을 신청한 77개 헌장을 대상으로 인지도, 고객응대서비스만족도, 업무서비스만족도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눠 평가를 실시했다.

고성군은 이들 3개부분에서 모두 고른 점수를 받았으며, 2002년 68점에 그쳤던 고객만족도가 2005년에는 80점을 받아 매년 고객만족도가 꾸준히 지속 상승했다.

행정서비스헌장은 행정기관이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서 주민생활과 밀접히 관련돼 있는 업무를 선정해 이에 대한 행정서비스 이행기준과 내용, 제공방법 및 절차,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를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행정의 고객인 군민에게 약속하는 제도로 1998년 6월 도입해 추진하게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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