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에 따라 시는 슈퍼오닝 마케팅 기본방향을 설정하는 한편 브랜드 머천다이징 전략으로 정하고 추진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슈퍼오닝에 대한 CF를 제작 중이다.
또한 현수막, 거리의 다양한 배너, 관내 역사에 새장광고를 활용·홍보하고, 관내기업 및 각 가정에도 슈퍼오닝 홍보 팸플릿을 제작·배부하는 한편 슈퍼오닝 농특산물 홍보책자를 제작해 각종 박람회, 직거래 및 해외견학, 수출상담 및 외국인 방문 시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슈퍼오닝 브랜드상품화 및 유통활성화를 위해 슈퍼오닝 수출배 명품화 및 수출단지 조성, 슈퍼오닝 택배상자 및 슈퍼오닝쌀, 배 포장재 지원 슈퍼오닝쌀 밥집 운영, 슈퍼오닝 농특산물 수출포장재 및 수출물류비를 지원하고, 각종 직거래행사 개최 및 박람회에도 참가해 슈퍼오닝 마케팅에 전력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관내 농협 및 대형마트 매장에 슈퍼오닝 브랜드 매장을 마련해 관내 시민에게 평택시 농특산물의 우수성 및 슈퍼오닝 브랜드 이미지 홍보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슈퍼오닝은 브랜드 가치 및 인지도를 향상시켜 농가소득과 농업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평택시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슈퍼오닝이 정착될 수 있도록 많은 시민들의 협조를 당부했다.
<이지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