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는 여름철을 맞아 외래 관광객 유치 및 관광활성화를 모색하기 위해 속초를 찾은 전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사이버 경품이벤트 '디지털 사진 공모전'을 개최하고 우수 작품에 대해서는 40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디지털 사진 공모전은 속초의 '여름 관광자원'을 소재로 촬영한 사진으로 풍경·축제·레저스포츠·생활상·문화재 등을 소재로 오는 8월 21~31일 홈페이지(www. sokchotour.com)로 신청하면 된다. 작품 규격은 가로 2000픽셀 이상 또는 세로 2000픽셀 이상의 JPG 파일로, 1인당 3점을 제출할 수 있다.

선정된 작품에 대해서는 사진에 담겨 있는 테마·주제, 지역의 토속성·차별성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속초관광의 이미지를 제고시키는 한편 자연의 매력과 관광자원의 가치성을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자료로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속초시는 지난 25일까지 참여업체 신청을 받았으며 시와 업체 간 협약을 체결해 바가지요금·불친절 등 지역 이미지를 떨어뜨리는 업체에 대해서는 이에 상응하는 불이익을 부여하는 등 실추된 관광지역 이미지 회복에 나서는 한편 후원업체에는 연중 인센티브를 부여해 시에서 제작하는 각종 관광홍보물에 업체 수록 및 온·오프라인 홍보, 관광상품 개발 유도 및 다양한 행정지원 등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