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는 올해 감사원 대행 취약감사로 부천시 상·하수도 업무 운영실태를 선정하고 29일부터 오는 9월 1일까지 5일간 감사를 실시한다.

이번에 실시되는 취약업무 감사는 특별회계로 운영되고 있는 상·하수도 사업과 관련한 예산집행 실태 및 요금부과의 적정성 등을 확인·점검해 시민생활의 불편을 제거하고 예산운영의 비효율성을 사전 예방함은 물론 상·하수도 업무 전반에 대한 문제점 발굴과 개선대책을 제시하는 등 예방 위주의 지도감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감사 결과 열심히 일하다 발생한 사소한 잘못이나 실수는 관용심사 제도를 활용해 열심히 일하는 공직자가 우대받는다는 풍토가 정착되도록 하고, 제도개선 및 예산절감 등 상·하수 업무 발전에 공이 큰 공무원은 적극 발굴해 표창할 계획이다.

또한 상·하수도 업무와 관련한 주민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문제점 발굴과 공무원 비리 및 위법부당 사항을 접수하기 위해 '공개감사제도'를 운영한다.

공개감사로 접수된 사항에 대해서는 전담 감사요원으로 하여금 사실을 확인한 후 처리결과를 회신할 계획이며 제보자의 신분사항은 철저히 보안을 유지해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할 계획이다.

*공개감사 접수 방법
·경기도 감사관실(080-900-0188·팩스 031-249-2059)
·경기넷 (www.gg.go.kr) 접속 후 전자민원 창구→신고센터→공직자 부조리 신고
·전자우편(E-mail) : grisan@gg.go.kr
·부천시 감사장(032-320-2032·팩스 032-320-3109)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