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은 20일부터 12월 8일까지 3주간 장기간 방치해 둔 인터넷 카페·블로그·홈페이지 등을 대상으로 정리 캠페인을 실시한다.

지난 6월에 실시한 1차 캠페인에서는 웹호스팅 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5만3000여 개의 휴면 홈페이지를 정리한 바 있다.

이번 캠페인은 13개 포털업체(다음·드림위즈·디지틀조선일보·엠파스·조인스닷컴·천리안·코리아닷컴·프리챌·하나로드림·KT·KTH·NHN·SK커뮤니케이션즈)들의 적극적 협조로 인터넷 개인 사용들이 장기간 방치해 둔 카페·블로그 등을 중점적으로 정리할 계획이다.

최근 기업의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일반 개인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카페 등도 해킹이나 악성코드 유포에 악용되고 있으며, 블로그나 카페에는 사적인 정보와 사진 등이 담겨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방치해 둘 경우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개인의 신상정보가 인터넷을 통해 유출될 수 있어 위험성이 크다.

따라서 이번 캠페인 기간 중 참여 포털업체에서는 장기간 방치된 블로그·카페 등에 대한 이용자 안내와 휴면 계정 정리를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휴면 홈페이지 정리 캠페인에 참여하고자 하는 개인 및 기업은 불필요한 블로그·카페·홈페이지를 정리한 후 정리된 내역을 캠페인 홈페이지(www.boho.or.kr)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DMB 단말기 등의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