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방송 영상뉴스
노스 텍사스, 배출 감소 보조금 수령
노스 텍사스(North Texas) 트럭업체가 미 환경보호청(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이 제공하는 보조금으로 환경보호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 환경보호청이 실시하는 스마트웨이 교통 파트너십(SmartWay Transport Partnership) 프로그램은 은 노스 센트럴 텍사스 정부위원회(North Central Texas Council of Governments)에 300,000달러를 지급, 위원회가 지역의 수송도로에서 신규 오염저감기술을 실험, 트럭의 배기가스 저감과 연료절약을 측정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노스 센트럴 텍사스 정부위원회는 지원금을 지역의 수송업체가 30-50대에 이르는 트럭을 실험에 사용할 수 있도록 배분할 예정이다.

스마트웨이 업그레이드 킷(SmartWay Upgrade Kits)은 다양한 연료 및 배출저감 기술이 집약된 패키지들인데, 보통 엔진공회전 저감기술, 마찰감소 타이어, 공기역학 개선, 정비장비 배출에 관련된 것들이다. 노스 센트럴 텍사스 정부위원회는 여러 종류의 킷 중 어느 것이 가장 바람직한지 실험하게 된다. 과거 실험에서 업그레이드 킷은 보통 연료소비를 10-15%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오염도 줄일 수 있다. 이산화탄소와 일산화질소 배출은 10-15% 줄일 수 있고, 업그레이드 킷이 배출정비장비를 포함하는 경우, 분진 배출은 25%에서 많게는 90%까지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보고됐다.

<2006-11-24 미국 환경보호청, 정리 김태형 기자>

김태형  webmaster@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태형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뜨거운 지구,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변화 <br>제5회 서울 기후-에너지 컨퍼런스 개최
‘2018 세상을 밝게 만든 사람들’ 시상식
SL공사, 화재취약시설 현장안전점검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