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이 올해로 열두 번째를 맞는 하동 야생차문화 축제에 사용될 슬로건이 확정됐다. 이는 현재 언론에 방영 중인 하동녹차 광고방송과 연계해 왕의 녹차를 마시는 고객이 바로 왕이라는 의미를 부여한 것.

[#사진1] 이번에 군이 선정한 슬로건은 오는 5월 17~20일 개최되는 제12회 하동야생차 문화축제 행사에 사용되고 ‘왕의 녹차’ 하동 녹차 광고의 전국적인 관심과 함께 섬진강 따라 아름다운 벚꽃길과 명성 높은 하동 야생차 시배지 일원에서 바로 당신이 왕이 될 수 있는 야생 차문화축제에 전국 차 마니아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따라서 군은 슬로건 확정과 함께 이에 걸맞은 프로그램 개발 등 녹차의 정체성을 넘어 관광객 모두가 왕이 돼 함께 즐기는 세계 최고의 축제를 만드는 데 모든 지혜와 역량을 쏟아 붓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군은 하동녹차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관광객 유치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뤄내기 위해 지난 25일부터 오는 2월 11일까지 하동 야생차 문화축제 포스터를 공모할 계획이다.

응모 내용은 슬로건에 부합하면서 하동녹차의 희망과 비전을 나타내고 야생차의
이미지를 부각시켜 하동 야생 차문화축제를 빛낼 수 있는 내용이면 된다.

응모된 작품은 당선작·우수작·가작 1편씩을 선정해 70만원, 20만원, 10만원의 시상금을 각각 지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