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결재와 관련된 대부분의 문서가 전자로 자동 처리되는 반면, 각종 대장과
일지는 수작업 처리로 인해 불편이 따르고 있어 지난 2003년 1월에 근무상황부와
출장신청서, 배차신청서, 일숙직대직명령부 등 14종의 대장관리시스템을 도입,
활용해 왔다.
예를 들면 출장신청서의 경우 출장신청 결재 후 여비지출결의서를 별도 작성해야 하는 관리 중복으로 사용자의 불편함과 사무능률의 효율성이 뒤떨어져 있었다.
군은 오는 2월까지 전 부서에서 수작업으로 처리되는 대장과 일지 서식을 전수 조사하고 조사된 서식의 데이터 베이스(D/B)개발 적용여부를 검토해 오는 3월 중으로 각종업무처리와 연계한 지출행위, 통계자료 추출 등을 원클릭으로 해결 하는 전자문서 연동 시스템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편 군 관계자는 이번에 시도하는 전자문서시스템 연동으로 각종대장의 관리 뿐만 아니라 결재 처리까지 자동화하여 전자문서시스템 효율성을 극대화 시키고 종이없는 사무실 기반을 구축해 불필요한 일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