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천 시장상인 지역경기 활성화에 앞장

2009-02-08     신동렬
청천상인회(회장 박연섭)는 정월대보름을 맞이하여 시장상인에게 힘을 북돋아 주고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지난 5일 청천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윷놀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각수 괴산군수를 비롯한 박연섭 청천상인회장, 각급 기관사회단체장, 상인회원, 지역주민, 소비자 등 500여명이 참석하여 성대하게 치러졌다.

전통시장 윷놀이 행사는 각 마을 22개팀 100여명이 출전하여 축제분위기 속에서 전통 민속놀이를 재현해 고객에게 정답고 흥겨운 볼거리를 제공하고 훈훈한 정과 사랑이 넘치는 곳으로 인식하도록 하기 위해 마련했다.

또한 이에 앞서 CJB ‘시장에 가자’ 녹화 방송은 ‘미션! 시장투어’, ‘장터로 GO!GO!’, ‘딩동댕 시장스타’, 초청가수 초청 등의 테마로 실시해 상인과 지역주민, 소비자가 어우러져 한껏 즐기는 자리를 마련했다.

한편 청천전통시장은 지난 2005년 면단위에서는 최초로 14억원을 투입하여 아케이드 시설과 주차장, 관리사무실을 신축해 전통재래시장 살리기에 앞장섰으며 올해에도 4억4000만원을 들여 전통시장 주변 도로에 처마형 아케이드를 설치하는 등 환경정비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박연섭 회장은 지역민과 상인이 함께 어우러져 청천의 지역경제 활성화하기 위해 볼거리를 제공하고 이벤트를 개최하는 등 자구 노력을 강구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신동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