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우수수산물 구경하러 오세요”

2010-04-07     한이삭

[환경일보 한이삭 기자] 수산식품 전문 전시회인 ‘2010 서울수산식품전시회’가 ‘건강한 수산물, 넘치는 활력’이란 주제로 8일부터 10일까지 삼성동 코엑스(COEX) C홀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회는 수산물 소비촉진과 시장 활성화를 위해 한국수산물유통가공협회에서 주관해 열리는 것으로, 수협, 동원산업 등 국내 150여 기업체와 중국, 일본, 미국, 네덜란드 등 해외업체가 다양한 수산식품을 전시 홍보한다.

 

특히, 고급화ㆍ다양화되고 안전한 우수수산식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게 영광굴비, 인제황태, 완도전복, 포항과메기 등 지역 특산품을 비롯해 생산과 유통 과정을 소비자가 확인할 수 있는 생산이력제품 및 품질인증 수산전통식품 등이 전시되며 일부품목은 현장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도 있다.

 

‘씨푸드 아트관’에서는 수산물을 이용한 예술작품이 소개되고 그밖에 참치해체 라이브쇼, 수산물 알아맞히기 퀴즈쇼, 각종 수산물 시식회 등 수산물의 맛과 멋, 향을 느낄 수 있는 볼거리가 제공된다.

 

한편, 이번 전시회에는 1000여 명의 바이어와 2만5000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이는 최근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식품업계의 판로를 확대해 업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회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관람할 수 있다.

 

press1@hk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