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아티스트 따라 Job기 시즌1’ 추진
부산금정문화재단, 8월19일까지 총 8회 운영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 금정구 금정문화재단은 오는 7월1일~8월19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2~4시까지 금정예술공연지원센터 다목적홀에서 다양한 장르의 예술가와 함께하는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인 ‘2020 아티스트 따라 Job기 시즌1(이하 ‘아티스트 따라잡기 시즌I’)’을 운영한다.
이번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은 총 8회에 걸쳐 진행되고, ▷생활한복 디자인 드로잉 ▷큐레이터가 들려주는 부산시립미술관 전시기획 ▷현실과 상상이 뒤섞인 새로운 세상 그려보기 등 다양한 분야의 문화예술 교육으로 구성됐다.
‘아티스트 따라잡기 시즌I’의 프로그램을 종료한 후 참여자 전체가 함께 만드는 결과물로 ‘야 나두 아티스트’ 전시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아티스트 따라잡기 시즌I’의 첫 프로그램은 ‘내 기억 속 히어로’는 지역예술가인 유은석 조소작가와 함께 익히 알고 있는 강인한 히어로들의 모습과 달리 우스꽝스럽고 친근하게 표현되는 작가의 독특한 히어로 작품에 대해 함께 감상해보고 다양한 재료를 활용해 ‘나만의 히어로’를 만들어 보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정미영 금정구청장은 “코로나19로 지쳐있는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분야의 지역예술가와 함께 하는 이번 문화예술 교육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일상 속에서 양질의 문화예술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명품문화도시 금정에서만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2020 아티스트 따라 Job기 시즌1’은 문화예술에 관심 있는 성인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여 신청은 금정예술공연지원센터로 접수하면 되고, 매회 15명씩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자세한 내용은 금정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