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 예정 ‘파주연풍 양우내안애’ 비규제지역 아파트 일반분양
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 사업은 2016년 제3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반영했지만 지지부진했다. 지난해 7월 유일하게 한국판 뉴딜 신규 민자사업으로 선정되면서 물살을 타기 시작했다.
파주시는 2020년 9월 지하철 3호선 파주 연장사업을 위해 현대건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올해 한국개발연구원 민자적격성 조사통과를 위한 대응전략을 마련 중이다.
‘파주연풍 양우내안애 에코하임’은 경기도 파주시 파주읍 연풍리 일대에 조성된다. 4베이 판상형(일세대 제외)과 넓은 동간 간격으로 채광, 조망권을 확보하고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59~74㎡로 구성된다. 고급 주방기구나 냉장고장, 가스쿡탑, 렌지후드 등 기본옵션으로 제공된다.
발코니확장면적으로 인한 혁신설계로 서비스면적을 제공해 공간활용도를 넓혔다. 다양한 수납공간과 최신식 시스템으로 희소성 높은 신규 소형 아파트의 메리트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단지 내 어린이놀이터, 주민운동시설 등 커뮤니티시설을 도입한다.
파주시는 미군 반환기지에 종합병원, 기업들이 유치로 발전가능성이 우수하다. 읍사무소, 연풍시장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구축돼 있으며 인근에 초, 중, 고교 및 대학교까지 위치해 있다.
파주1-3재개발구역과 인접해 초등학교 신설(예정), 관공서, 어린이공원 등 인프라를 공유가능하다. 또한 3천여세대의 대단지 주거단지를 조성해 발전가능성이 우수하다.
서울문산고속도로, 통일로, 제2통일로등 신설IC를 통해 포천, 서울, 일산까지 30분대로 이동가능하다. 추후 GTX A노선, 지하철 3호선(예정) 등 광대역 교통망으로 주변 도시까지 출퇴근할 수 있다.
광대역교통망으로 성장과 인구유입이 집중된 파주시는 신도시 외에 산업단지 및 대형 프로젝트 사업으로 문의가 이어지는 추세다. ‘파주연풍 양우내안애’의 견본주택은 방문예약제로 대표상담사를 통해 위치, 예약 등 상담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