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선물 LG벨벳 및 폴더폰 무료 효도폰 프로모션 실시

2021-05-08     김창수

삼성전자가 지난달 29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 저가 스마트폰 갤럭시M12가 많은 수요를 보이고 있다. 출고 가격은 19만8000원으로, 비교적 저렴한 수준으로 책정되었으나, ‘엔트리급’ CPU, 플래그십 스마트폰과 유사한 수준의 카메라 성능, 90Hz 주사율을 지원하는 대화면 등 고성능을 갖추어 소비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 ‘가성비’ 단말로 입소문 나고 있는 해당 단말은 ‘엑시노스850’을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로 사용하고 있으며, 이는 지난해 갤럭시A 시리즈에 사용된 바 있다. 

갤럭시M12가 출시된 이후 5월 가정의달을 맞아 ‘효도폰’을 구매하려는 소비자의 선택이 해당 신제품으로 몰리고 있는 추세다.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를 보이고 있는 갤럭시M12는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 ‘모모폰’에서 구매할 경우 1만원대의 ‘알뜰폰’ 요금제 이용 시부터 무료 개통이 가능하다. 

모델과 관계없이 ‘자급제폰 유심’을 구매할 경우 스타벅스 ‘텀블러’, 벤티 사이즈 음료 쿠폰, 해당 스마트폰 케이스 등이 사은품으로 제공된다. 무료로 개통이 가능한 모델에는 25000원 요금제를 기준으로 LG벨벳 LTE 등이 있다. 

LG벨벳 구매 시 케이스 등 각종 사은 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알뜰폰’ 성지로 불리고 있는 해당 카페에서는 ‘효도폰’ 중 수준 높은 성능을 자랑하는 LG벨벳 LTE의 무료 판매 행사를 시작한 이후 이른바 ‘엄마폰’ 등을 구매하려는 소비자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지급되는 사은품에는 ‘리노앤코’ 케이스 등이 포함되어 있으며, 이외에도 2만원대 요금제 이용 시 ‘공짜폰’ 구매가 가능한 갤럭시A32 LTE 등이 어르신 스마트폰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양상이다. 

갤럭시M12는 후면에 4800만 화소 메인, 500만 화소 초광각, 200만 화소 심도, 200만 화소 접사 카메라로 구성된 쿼드 카메라가 탑재됐다. 전면에는 800만 화소의 카메라가 채용되었으며, 동영상은 풀HD에서 초당 60프레임까지 지원한다. 특히 배터리의 용량이 화제가 되고 있는 상황이다. 5000    mAh의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었으며, 이는 갤럭시S21 울트라와 같은 수준이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알뜰폰’ 시장에서는 ‘세컨폰’, ‘가성비’ 핸드폰 등 젊은 소비자의 수요 뿐만 아니라 ‘효도폰’을 찾는 노년층의 수요 또한 나타나고 있다. 

이에 따라 ‘모모폰’에서는 삼성전자 갤럭시폴더2 2021, LG 폴더폰, 스카이 폴더폰 등으로 ‘알뜰 효도폰’ 라인 업을 구성하고, 스카이 폴더폰을 4천원대 요금제부터 무료로 개통하는 혜택을 제시했다. 아울러 폴더폰 구매 시 신세계 이마트 상품권 최대 5만원을 지급하고 있다. 

이 밖에도 해당 카페에서는 무료 나눔 행사를 통해 다채로운 상품(유심 트레이, 아이폰 시리즈 MOM 케이스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인터넷 TV 가입 프로모션을 시작해 최대 45~50만원의 현금 ‘캐쉬백’을 내걸었다. 

세부 사항은 네이버 카페 ‘모모폰’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