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공무원 헌신에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임상오 경기도의원, 제62주년 소방의날 기념식 참석··· 안전한 현장 활동, 복지혜택 확대

2024-11-06     강태희 기자
임상오 의원이 제62주년 소방의날 기념식 축사를 전하고 있다.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환경일보] 강태희 기자 =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임상오 위원장은 지난 4일 경기대 텔레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제62주년 소방의날 기념식 및 제2회 경기소방 예술제’에 참석해 도민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공무원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 임상오 위원장과 윤성근·김규창·안계일·강웅철·이영봉·이은미 의원 등 주요 내빈을 비롯해 소방공무원·의소대 1000여 명이 참석했다. 

1부에 진행된 ‘제62주년 소방의날 기념식’은 소방발전 유공자 표창 등 소방공무원들의 의로운 용기와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렸다. 2부에 열린 ‘제2회 경기소방 예술제’는 소방공무원들의 업무 스트레스 해소와 화합의 장 마련을 위한 비보이 소방관 축하 공연과 합창·사물놀이·인형극 등 소방기관별 예술동호회 12팀이 참여해 경연 대회를 진행했다.

임상오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지금 이 순간에도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소방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소방공무원들의 자부심과 긍지가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안전행정위원회에서는 안전한 현장 활동을 위한 기반 조성은 물론 복지혜택 확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