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기장군 SNS 서포터즈 뜬다
기장군 민간 홍보대사 역할 톡톡히 수행
2025-01-09 장가을 기자
[기장=환경일보] 장가을 기자 = 기장군(군수 정종복)은 1월14일 기장군청 대회의실에서 ‘2025년 기장군 SNS 서포터스 발대식’을 개최한다고 전했다.
최근 군은 기장군민을 대상으로 ‘2025년 기장군 SNS 서포터스’를 공모해 ▷SNS 운영능력 ▷활동 경력 ▷사진과 영상 프로그램 활용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결과, 최종 10명으로 구성된 서포터스를 선정했다.
군 SNS 서포터스는 이달부터 12월까지 1년간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에서 군정, 축제‧행사, 관광지, 특산물 등에 대한 홍보활동을 진행하면서, 기장군 민간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게 된다.
또 자체 제작한 콘텐츠를 개인 또는 군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전파하면서, 달라진 기장군의 위상을 대외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동남권 중심도시로 성장하는 군의 적극적인 홍보와 군민 소통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군 서포터스의 활발한 활동이 기대된다. 이후 민간 홍보대사로 서포터스 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군 SNS 서포터스는 ▷공식 SNS 게재용 원고 110건 ▷서포터스 개인 SNS 콘텐츠 생산과 공유 1001건 등을 게재하면서, 군민 맞춤형 콘텐츠 창출과 기장군 홍보의 주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