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기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 출범

문경시, 시민 25명 위촉… 환경정책 심의, 제안 역할 매년 자전거 무상수리센터 운영, 문경돌리네습지 청소 쓰레기줄이기 실천, 에너지 절약 캠페인 전개 등 활동 폭 넓혀

2025-10-11     김영동 기자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 위원 위촉식 /사진제공=문경시

[문경=환경일보] 김영동 기자 = 제11기 문경시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위원장 송우근)가 출범했다.

문경시(시장 신현국)는 지난 9월 29일 시청 제2회의실에서 환경문제에 관심이 있거나 환경에 대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시민 25명을 선정해제11기 문경시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 위원으로 위촉했다.

이들은 문경시의 주요 환경정책에 대한 심의 및 환경정책 제안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25명의 위원 중 송우근 위원이 위원장에 김낙현 위원과 김영옥 위원이 부위원장에 각각 선출됐다.

2005년 6월 1일 창립된 문경시 푸른문경21추진위원회는 지역사회 차원인 시민 주도의 환경 보전 운동을 추진한다. 위원회는 매년 자전거 무상수리센터 운영, 문경돌리네습지 청소를 비롯한 쓰레기줄이기 실천, 에너지 절약 캠페인 전개 등 깨끗한 문경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문경시의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지속 가능한 우리 시의 발전을 위해서는 위원님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주어진 이 일에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