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사업단(BIOTITC, 단장 서강대 박경수 교수)에서는 바이오산업발전과 바이오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해 6월23일부터 9월15일까지 매주 수요일(13주 과정) 바이오기술과 투자 분야를 아우르는 공통심화정을 진행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상반기에 시행된 기본교육을 기반으로 심층 강화된 바이오 기술과 투자 공통교육에 IR·코칭과 기존에 전문가과정으로 다루었던 팀별 기업투자 실제사례 분석교육이 포함됐다.

주된 강의 분야는 항암, 진단 및 AI 활용 연구개발과 사례분석으로 지원자격은 (예비)바이오산업 종사자와 바이오기업 임직원, 전문(예비)투자심사역, 학생(석·박사 포함) 모두 지원 가능하다.

작년 바이오기술·투자 공통심화과정 실시간 온라인 강의 모습(왼쪽)과 바이오기술·투자 전문가과정 팀별 사례분석 논의 모습 /사진제공=서강대학교 BIOTITC
작년 바이오기술·투자 공통심화과정 실시간 온라인 강의 모습(왼쪽)과 바이오기술·투자 전문가과정 팀별 사례분석 논의 모습 /사진제공=서강대학교 BIOTITC

2021년 제16회 바이오기술·투자 공통심화과정은 2020년의 바이오기술·투자 공통심화과정과 바이오기술·투자 전문가과정이 통합돼 운영된다. COVID-19 및 효과적인 교육생들의 학습을 위해 대면교육과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병행해 운영한다.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 기본과정교육은 BIOTITC 단장인 박경수 교수가 리드해 체계적으로 구성돼 있으며, 서강대 교수진 및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개발한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만족도와 수료율이 높으며 매년 변화하는 바이오산업 트렌드와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심화된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재수강 하는 교육생들도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교육 신청기간은 5월 24일(월)~6월 15일(화)까지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 전문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확인 및 신청 가능하며, 교육인원은 30명 내외 규모로 이뤄지며 구체적인 교육과정 및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바이오기술·투자 공통심화과정 안내 /자료제공=서강대학교 BIOTITC
바이오기술·투자 공통심화과정 안내 /자료제공=서강대학교 BIOTITC

서강대 BIOTITC 박경수 교수는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 (COVID-19)로 인해 바이오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인 만큼 바이오 교육의 중요성은 대단하다”며 “바이오기술·투자 공통심화과정을 비롯해 BIOTITC 교육과정 수료 후 배움에 열정이 있는 수료생을 위해 스터디모임을 지원하고, 수료생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BIOTITIC에서 진행하는 기본과정, 공통심화과정 등 교육과정 수료 시에는 사업단에서 진행하는 바이오기술투자분석사(BIA) 자격검정 3과목 중 1과목을 면제해 주고 있으니, 금년 6월, 8월, 11월에 있을 자격교육 및 검정시험에 적극 참여 부탁한다”고 말했다. 

교육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바이오사업단 교육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