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센터(센터장 박경수 교수)에서는 조직의 핵심적 리딩 그룹을 대상으로 전략적 기업경영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키고자, 기존의 모듈화된 단계별 교육과정에 ‘바이오기술·투자 전략과정’을 추가해 오는 9월 16일부터 매주 목요일 저녁에 대면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바이오기술‧투자전략과정 안내 /자료제공=서강대 BIOTITC
바이오기술‧투자전략과정 안내 /자료제공=서강대 BIOTITC

본 프로그램은 바이오기술의 사업화 및 투자를 비즈니스 관점에서 이해하고 일련의 의사결정 과정을 학습함으로써, 실제 바이오기술 사업을 추진하거나 바이오기술에의 투자사업을 추진하여 조직발전과 수익창출 환경을 주도하고, 교육생 간 네트워킹과 정보교류를 통해 사업 경영의 어려움 등을 상호 논의해 창조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이다.

특히, 박 교수는 “현재 대부분 대학에서 제공하는 바이오 경영자 CEO 과정은 기술 환경의 변화 및 트렌드에 대한 내용을 주로 다루고 있다”면서 “바이오 산업이 기술집약적 산업이기는 하나 시장에서의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기술 그 이상의 전반적인 바이오 기술 동향 파악과 조직관리 역량 및 경영자의 전략적 리더십이 절실하게 필요하다”고 말했다.

따라서 이번에 처음으로 시행하는 바이오기술투자전략과정에서는 기술환경의 변화에 대한 이해뿐만 아니라, 바이오 기업의 경영자가 갖춰야 하는 조직 관리역량의 강화를 위한 경영학적 지식의 습득과 기업의 지속적 경쟁우위 창출을 위한 전략적 의사결정 역량 제고를 목표로 균형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커리큐럼은 BIO-Industry, Strategy, Law, HR, OB, Fin, CASE, LSOM, Ehtics 등 바이오기업의 경영자에게 필요한 주제만을 선정하여 각 분야별 최고의 교수진 및 전문가가 프로그램에 특화된 강의를 제공한다.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 전문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으로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바이오기술투자전략과정 교육 일정
바이오기술투자전략과정 교육 일정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