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21일(금)~2월 15일(화)까지 교육 신청 접수

[환경일보]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사업단(BIOTITC, 박경수 교수)에서는 바이오산업 발전과 바이오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해 2월 23일부터 4월 29일까지 매주 수/금요일(10주 과정) 바이오기술과 투자분야에 대한 인력양성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교육과정은 바이오기술 이론 중심인 ‘바이오기술기본과정’과 바이오산업과 이해 및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바이오투자기본과정’으로 나눠 교육이 실시되며, 바이오산업 종사자와 예비 바이오산업 종사자, 바이오기업 임직원, 전문(예비)투자심사역, 학생(석·박사 포함) 모두 지원 가능하다.

2021년 제15회 바이오기술·투자 기본과정 실시간 온라인 강의 모습 /사진제공=서강대 BIOTITC
2021년 제15회 바이오기술·투자 기본과정 실시간 온라인 강의 모습 /사진제공=서강대 BIOTITC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 기본과정교육은 연구책임자인 박경수 교수가 리드해 체계적으로 구성돼 있으며, 서강대 교수진 및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개발한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진행돼 참여자들의 만족도와 수료율이 높으며 매년 변화하는 바이오산업 트렌드와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Basic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재수강하는 교육생들도 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교육 신청 기간은 1월 21일(금)~2월 15일(화)까지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 전문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확인 및 신청 가능하다. 교육 인원은 30명 내외 규모로 이뤄지며 구체적인 교육과정 및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바이오기술 및 바이오투자 기본과정 /자료제공=서강대 BIOTITC
바이오기술 및 바이오투자 기본과정 /자료제공=서강대 BIOTITC

아울러 서강대 BIOTITC 박경수 교수는 “현재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로 인해 바이오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인 만큼 바이오 교육의 중요성은 대단하다”며 “바이오기술·투자기본과정을 비롯해 BIOTITC 교육과정 수료 후 배움에 열정이 있는 수료생을 위해 스터디 모임을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BIOTITIC에서 진행하는 기본과정, 공통심화과정 등 교육과정 수료 시에는 사업단에서 진행하는 바이오기술투자분석사(BIA) 자격검정 3과목 중 1과목을 면제해 주고 있으니, 금년 2월, 6월, 9월, 11월에 있을 자격교육 및 검정시험에 적극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신청 및 기타 관련 사항은 바이오사업단 교육팀으로 문의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