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환경일보]이기환 기자 = 군포시는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을 위해 대학주도 방과 후 학교 예비사회적 기업인 (사)한세에듀센터에서 양성한 강사를 활용 일선 학교에 본인이 맞는 시간에 직접 아이들을 가르치는 방과 후 선생님(도전 오디션 강사)을 양성하기 위한 방과후학교 교육, 문화프로그램“도전 오디션”강사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시에서는 행정지원을 통해 (사)한세에듀센터내에 교육장소를 마련하고 다음달 5월부터 10월까지 교육을 실시하기로 하였다. 교육은 총 2기로 나누어 진행하며 기수별로 총 132시간 동안 방과 후 학교 운영에 대한 기본 교육, 전공교육, 심화교육, 보수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 이수 후에는 교육생 중 70%이상을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대상은 군포지역 경력단절 여성과 청년 취업준비생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로 진행한다. 접수는 4월16일부터 4월 30일까지 이며 한세에듀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사)한세에듀센터 또는 군포일자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이순형 지역경제과장은 “이번 기회가 청년 취업준비생과 경력단절 여성이 많은 도움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말하였다.

gh3310@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