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의 우수 체험마을 150곳 선정 소개

농림부와 해양수산부, 문화관광부, 산림청 등 농림어업관련 5개기관은 휴가시즌을 맞아 '농산어촌에서 휴가보내기, 자연으로 떠나는 맛있는 휴가'라는 범국민 캠페인을 전개한다.
[#사진1]
이번 캠페인은 여름 휴가철을 맞아 도시민의 여가 수요를 농산어촌으로 유도하고 한미FTA 등 여러가지 어려움에도 꿋꿋이 농산어촌을 지키고 있는 농어민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정부는 휴가철 동안에 가볼만한 농산어촌 마을 정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홍보책자를 만들어 고속도로 톨게이트와 여성잡지, 행사 등을 통해 10만여 부를 제작, 배포중이다.

5개 기관이 공동으로 제작한 '자연으로 떠나는 맛있는 휴가' 책자는 전국의 우수 체험마을 150곳을 선정해 자세한 안내를 수록했다.

또한 부록으로 문화관광부가 선정한 각 지역 우수축제 52곳과 광역자치단체별로 찾아갈 수 있는 체험마을 지도, 서해안 고속도로 등 고속도로 노선별로 지도를 부록으로 수록해 연중 쉽게 농산어촌을 찾아갈 수 있는 가이드북으로 활용하도록 제작됐다.

가고 싶은 농산어촌 체험마을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인터넷 포털 사이트의 검색, 주소창에 농촌관광이나 바다여행, 농촌체험, 자연휴양림이라는 단어로 검색하면 된다. 불편 사항을 해소하기 위해 콜센터(1577-1417, 080-500-8579)도 운영된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