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일보 한선미 기자] 정부나 개인의 힘만으로는 풀리지 않던 사회적 문제들을 새로운 시각과 가능성으로 해결해가는 사회적기업이 최근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회적기업은 기업이 마음껏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도 그 성과물은 사회 전체가 공유하기 때문에 사회 전체를 건강하게 만드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로 평가된다.

 

이에 아름다운가게는 3월15일까지 예비 사회적기업가들을 대상으로 획기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사회적기업 모델을 제시하는 ‘뷰티플펠로우(Beautiful Fellow)를 찾습니다!’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번 ‘뷰티플펠로우(Beautiful Fellow)를 찾습니다!’ 지원사업의 가장 큰 특징은 지원 대상자가 사회적기업가로 성공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생활을 유지하면서 경험을 쌓아가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장기간에 걸쳐 제공한다는 점이다.

 

우선, 대상자로 선정되면 최소 3년간 매월 150만원의 생활비를 지원받고, 경영컨설팅, 회계 등의 창업시 꼭 필요한 분야에 대해 전문가들의 체계적인 멘토링을 받을 수 있다. 더불어 최소 3년간의 장기 지원이 가능하며, 6개월에 한 번씩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지원내용을 변경할 수 있도록 해 시기별로 꼭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한 것도 특징적이다.

 

또한 최종적으로 ‘뷰티플펠로우’로 선정되면 사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아름다운가게가 지원하는 사회적기업이라는 점을 대외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강점이다.

 

아름다운가게 홍명희 공동대표는 “최근 몇 년간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이 높은데도 아직까지 성공적인 사회적기업 사례가 그리 많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사회적기업으로서 아름다운가게가 쌓아온 다양한 경험을 바탕으로 이제 새롭게 시작하는 예비 사회적기업가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이번 지원사업을 시작하는 계기”라고 설명했다.

 

지원을 희망하는 사람은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www.beautifulstore.org)를 통해 지원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fellow@beautifulstore.org)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내달 15일까지. 서류심사와 심층면접 등 심사과정을 거쳐 오는 5월2일 최종 지원대상자를 발표하며, 최대 5명까지 선발할 예정이다.

 

freesmhan@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