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복지재단1.

▲17일 나래울복합복지타운 세미나실에서 화성시 복지재단

 운영위원회가 앞으로의 운영방향에 대한 설명회를 전개했다.


【화성=환경일보】황기수 기자 = 화성시복지재단(이사장 이덕훈)은 17일 나래울복합복지타운 세미나실에서 사회공헌실천위원회를 확대 개편한 첫 운영위원회(위원장 이치형)를 열고 재단의 행복나눔공동체 운동에 대한 설명과 함께 운영위원회의 운영방향에 대한 설명회를 전개했다.

 

행복나눔 공동체 운동이란 기존의 기부제도와 달리 기부자가 직접 기부대상자나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게 하고 기부금의 흐름을 알 수 있는 제도로 복지기관의 투명성 확보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새로운 개념의 모금운동이다.

 

이날 이치형 운영위원장은 “화성시민 모두가 행복을 나눌 수 있는 행복공동체가 절실히 필요한 시점에 복지재단이 중점사업으로 행복나눔 공동체 운동을 선정한 것에 감사하다”며 “앞으로 재단이 적극적이고 동적인 활동을 하도록 운영위원회가 자문역할을 충분히 하겠다”고 말했다.

 

이덕훈 이사장은 “화성시민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것은 행복나눔이 일반화 될 때”라며 “나눔 문화 확산에 운영위원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운영위원장에 이치형 (주)영진포장 대표이사가, 부위원장에 이진수 한승테크노 대표이사와 정명숙 화성시자원봉사센터장이, 포럼분과위원장에 이준우 화성시남부노인복지관장이, 지역복지분과위원장에 김성곤 상록요양원장이 각각 선임됐다.

 

kss0044@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