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환경플러스 NGO
환경재단, ‘2013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 참가자 모집

image001

[환경일보] 박종원 기자 = 환경재단의 어린이환경센터(이사장 이수성)가 람사르 협약에 등록된 국내 습지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인 ‘2013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 1차에 참여할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40명을 325일부터 410일까지 모집한다.

 

2011년 선보인 어린이 그린리더십 과정은 연중 4회로 운영되며, 올해는 서천갯벌, 두웅습지, 중도갯벌 등 람사르에 등록된 국내 습지 3곳을 탐사하면서 어린이들이 생태계의 공생관계와 습지의 자연정화 능력을 배우고, 물의 소중함과 가치를 느낄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420일에 1차로 탐험할 습지는 국제 희귀조류의 중간 기착지인 충남 서천갯벌이다. 서천갯벌은 멸종위기에 처한 알락꼬리마도요, 넓적부리도요 등 세계적으로 관심을 받는 희귀조류들이 찾아오는 곳으로 람사르 협약에 13번째로 등록된 습지다.

 

아울러 4차 과정의 모든 교육을 마치면 참여한 학생 중 8명을 습지탐사대로 선발해 람사르 협약에 등록된 해외 습지를 탐사할 수 있는 환경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습지 탐험을 희망하는 학생은 환경재단 홈페이지와 어린이환경센터 홈페이지에서 참가지원서를 다운받아 지원동기 및 물의 소중함에 대한 자신의 생각과 실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에세이를 작성해 이메일(iohci@greenfund.org)로 보내면 된다.

 

pjw@hkbs.co.kr

박종원  pjw@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종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라돈 저감 주택 시공 세미나' 개최
2018 KEI 환경평가본부 성과발표회
'제94회 KISTEP 수요포럼' 개최
SL공사, 주민대표와 ‘한마음 체육행사’
혁신과 지속가능성 컨퍼런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