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내 자연형 연못과 센트럴파크(중앙공원) 등 휴식공간을 갖춘 ‘송도 SK뷰 (VIEW)‘가 분양을 진행 중이다.


[환경일보] 윤지연 기자 = 현대인의 삶에서 웰빙(well-being)의 중시되며 주거 공간의 진화 양상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이에 최근 주택시장에서도 ‘친환경’, ‘힐링’등의 키워드가 핵심으로 자리잡았다. 실수요자들이 삶의 가치 향상을 기대할 수 있는 집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것.

이에 분양시장에서도 프리미엄 입지를 택한 단지들이 순항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주거 시설 인근에 자연 환경을 품은 데다 생활 인프라가 우수한 아파트들의 선호도가 높게 형성되고 있다.

최근 공급된 아파트 중에서는 단지 내 자연형 연못과 센트럴파크(중앙공원) 등 휴식공간을 갖춘 ‘송도 SK뷰 (VIEW)‘가 분양을 진행 중이다.

송도국제도시 6•8공구 A4블록에 들어선 단지는 지하 2층~지상 43층, 11개동, 총 2100가구 규모다. 평형대별로 살펴보면 전용면적 ▶75㎡ 67가구 ▶84㎡A 1068가구 ▶84㎡B 124가구 ▶84㎡C 352가구 ▶84㎡D 408가구 ▶99㎡ 81가구의 중소형 위주 구성이다.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를 통해 일조량 확보와 채광 및 통풍에 유리하다. 전용 84㎡ 이상에는 4베이, 4룸 평면(일부세대 제외)을 적용했으며 기존 아파트보다 10cm 높은 2.4m 천정고를 설계해 개방감을 높였다.

단지 내 1.2km의 산책길과 티(Tea)하우스를 조성한 가운데 축구장 5배 크기의 조경 시설이 계획돼 쾌적한 주거 환경이 구비된다. 또한 가족캠핑숲을 단지 내에서 이용 가능해 여름철 무더위에도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언제든 휴가를 즐길 수 있다.

지하 2층~지상 3층 규모의 커뮤니티센터는 키즈센터, 에듀센터, 피트니스센터로 구성된다. 키즈센터에는 어린이집, 파티룸, 키즈, 도서관, 키즈카페 등이 에듀센터에는 도서관, 독서실, 스터디룸 등이 각각 조성된다. 피트니스센터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공간, 샤워실 등이 마련된다.

단지 곳곳에 200만 화소의 고화질 CCTV와 지하주차장 비상벨 등을 설치해 방범을 강화했으며 내부에는 홈네트워크, 주차공간확인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원격검침 시스템, 일괄소등 가스차단 스위치 등이 도입된다.

분양가는 3.3m²당 평균 1257만 원으로 중도금(분양가의 60%) 이자후불제 혜택이 적용되며, 2019년 7월 입주 예정이다.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