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유통
코로나, ‘당당하게 휴가 즐기세요’ 캠페인 벌여직장인들에게 휴가 시 부재중 메시지 제공… 휴가 독려 온라인 광고 진행
코로나 당당하게 휴가 즐기세요 캠페인 사진 <사진제공=오비맥주>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코로나(Corona)가 주52시간 근로제 도입에 발맞춰 직장인들의 휴가를 장려하는 ‘우후(WOOOHOOO)’ 캠페인을 선보인다.

이번 코로나 캠페인은 기쁨을 표현하는 감탄사인 ‘우후’를 앞세워 ‘눈치 보지 말고 당당하게 휴가 가자’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코로나는 이를 위해 직장인들에게 다양한 형태의 부재중 메시지를 제공하는 ‘우후’ 공식 한국어 사이트를 개설할 예정이다. 사이트 이용자들은 바다, 해변 등 여름휴가지의 다채로운 풍경을 담은 브랜드 영상과 재치 있는 문구를 선택해 나만의 개성있는 휴가 알림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콘텐츠는 다양한 사이즈로 제작 가능하며 이메일과 SNS 채널 등을 통해 자유롭게 공유가 가능해 동료들에게 본인의 휴가를 쉽게 공지할 수 있다.

코로나는 우후 캠페인의 일환으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온라인 광고도 방영한다. 이 광고는 과중한 업무에 지친 직장인이 사무실을 벗어나 태양 아래 휴가를 만끽하자는 캠페인 메시지를 유쾌하게 표현했다.

코로나 관계자는 “기존의 뻔한 부재중 메시지 대신, 재치있고 개성 넘치는 휴가 사용 메시지와 영상 등을 통해 사회분위기에 발맞춰 당당하게 휴가를 쓰는 문화를 확산시키자는 것이 이번 캠페인의 취지”라며 “사내에서도 직원들의 적극적인 휴가 사용을 독려하기 위해 자체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120개국 이상에서 판매되고 있는 코로나 엑스트라는 1925년, 멕시코시티 인근 세르베세리아 모델로(Cervecería Modelo)에서 처음 탄생했다. 10년 후 멕시코 내 가장 많이 판매되는 맥주로 자리 잡아 현재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멕시코 맥주로 알려졌다.

심영범 기자  syb@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심영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김재현 산림청장 ‘산림일자리위원회’ 참석
문희상 국회의장, 다문화가정 학생들 격려
무더운 여름엔 역시 ‘쿨맵시’
[포토] 제5회 한·중 약용작물 국제화 전략 학술토론회
[포토]‘학교 공기정화장치 합리적 설치방안 모색’ 토론회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