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환경일보] 최선호 기자 = 강원도  고성군수는  제19호  태풍  ‘솔릭’  북상에  대비하여  21일  오전  9시  군청  상황실에서  실과소장  및  읍면장과  상황판단회의를  개최했다.

태풍 ‘솔릭’이 북상함에 따라 혹시 모를 수해에 대비해 22일부터 비상근무를 하며 대책을 마련했다.

기상청에 따르면 태풍 솔릭은 22일 오전 제주도 남쪽 해상으로 진입해 22일 오후 3시 서귀포 인근 지점을 거쳐 23일 밤에서 24일 새벽 사이에 강원도 북부를 지나 동해상으로 진출할 것으로 보인다는 전망이다.

이에 따라 이경일 군수는 21일 안전방재과, 해양수산과, 농업기술센터 등 재난관리부서와 5개읍면장을 긴급히 소집해 상황 판단회의를 가졌다.

이동경로가 매우 유동적이어서 강풍이나 호우 등 23일부터 24일까지 직간접적 영향을 미칠 것을 대비해 22일부터 상황총괄반외 12개 협업부서별 비상근무에 들어간다.

군은 태풍의 영향권에 들기전에 사전 예방 차원에서 이날부터 선제적 비상근무에 돌입해, 군청 실·과·소 별로 읍·면 공동 책임구역을 지정해 피서철 산간 계곡과 폐장된 해수욕장 야영객 대피 안내에 나선다.

또한 공사현장 점검, 산사태·붕괴 우려 취약지 일제점검 및 정비와 저지대 침수 대비 배수펌프 가동여부 확인, 차량침수 우려지역 통제 등 조치를 취할 계획이다. 그리고 지난(8.6) 호우로 응급복구한 공공시설분야 대한 시설에 대해 사전 예찰활동을 실시했다.

이경일 군수는 상황판단 회의에서 태풍대비 비상근무 체제 확립, 기상특보 상황의 신속한 전파, 주민홍보 강화, 인명피해 예방을 위한 특단의 조치 강구, 재해위험시설물 일제점검 등 위험요소 사전제거, 피해발생시 신속한 응급복구와 구호조치 등을 지시하는 한편 읍면에서는 이장과 비상연락망 체계를 구축해 피해발생 즉시 읍면에 보고해 초동대처에 최선을 다할 것을 주문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