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컷.

[환경일보] 오성영 기자 = 매해 두 번씩 청년들의 사업성을 평가하여 정부지원자금 최대 1억 원을 지원하고 사업기회를 줘 고용창출과 사업의 신성장동력을 얻음과 동시에 유니콘 기업 토스, 샐러드뱅크 등을 배출한 중소기업벤처부(장관 홍종학) 산하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이상직)의 청년창업사관학교(교장 이우수)는 명실상부한 우리나라 최고의 청년정책이다.

기업 선정에 있어서 다양한 평가 기준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창업자의 기본배경이다.

치과의사, 펀드매니저, 변리사, 보험설계사 등 전문분야부터 학교를 갓 졸업한 ceo, 외갓집이 정육점을 운영하며 이것을 브랜드화하고, 온라인마켓을 열려는 지원자 등 다양한 사업수완을 가진 젊음의 패기들로 가득하다.

선정된 기업은 청년창업사관학교 창업코칭팀의 전담교수, 학과장제도를 통하여 관리 받고 사업화 기회와 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청년창업사관학교 8기 안산본원에는 청년창업사관학교의 지원을 받아 지식서비스 분야에서 성장을 해오고 있는 핀테크 기업 (주) 팔백미터(지식서비스, 8분과, 학과장:오준민, 전문위원:최현아, 담당교수:박종호)가 의미 있는 기업소개자리에 참가했다.

비대면 연체관리 서비스를 개발하는 팔백미터는 서울시 핀테크랩에서 열린 IR DAY에 참가하여 투자자들에게 기업소개 되었다. 이후 다가올 2019년의 계획을 함께 세우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IR참가 기업으로는 ▷에이치프라임(대표 박원석) ▷소프트런치(대표 배진홍) ▷팔백미터(대표 이송미) ▷위닝아이(대표 정우영) ▷한국어음중개(대표 곽기웅) ▷레드폴카(대표 차원영) ▷턴온아이엔씨(대표 최진열) ▷엘핀(대표 박경영) ▷리얼아이덴티티(대표 이섬규) ▷자이냅스(대표 주동원)가 있다.

VC전문위원으로 ▷이지훈 센트럴 투자 파트너스 팀장 ▷안병욱 KB 이노베이션 허브 차창 ▷김종현 한국투자파트너스 이사 ▷이승문 HB 인베스트먼트 팀장 ▷오종욱 캡스톤파트너스 팀장 ▷이금오 LNS 상무가 참여한다.

참가 기업은 IR 발표를 5분간 진행하고 VC의 질의 응답과 피드백을 10분 동안 받으며, 심사위원은 기업 신뢰도와 인적구성, 독창성, 사업성 등을 두루 평가한다.

엘스톤 관계자는 "이번 IR 데이에 참가한 서울 핀테크랩 입주사들은 실질적인 투자와 자금 유치에 대해 체혐해 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앞으로 진행될 시드 투자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