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트러스티드 리뷰 어워드’서 ‘올해의 대형가전’과 ‘올해의 세탁기’ 선정

삼성 퀵드라이브 세탁기 이미지 <사진제공=삼성전자>

[환경일보] 심영범 기자 = 삼성 '퀵드라이브'가 영국의 권위 있는 전자제품 평가 전문지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가 주관하는 '트러스티드 리뷰 어워드 2018(Trusted Reviews Awards 2018)'에서 '올해의 대형가전(Large Home Appliance of the Year)'으로 선정됐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매년 1천개 이상의 전자 제품을 평가한 후, 부문별로 가장 혁신적인 제품을 선정해 이 상을 수여한다.

대형가전 부문에서는 냉장고·세탁기·청소기 제품을 평가하는데, '퀵드라이브'는 '올해의 대형가전'과 함께 '올해의 세탁기(Washing Machine of the Year)' 상까지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삼성 '퀵드라이브' 세탁기는 뛰어난 세탁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세탁 시간을 절반 수준으로 줄여 최근 영국을 비롯한 유럽 주요 시장에서 세탁기 점유율 1위를 달성하는 데 큰 기여를 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빠른 세탁시간은 물론 ▷쉬운 사용성 ▷세탁 도중 세탁물을 간편하게 추가할 수 있는 '애드워시(AddWash) 도어' ▷사용자가 '스마트싱스(SmartThings)' 앱을 통해 입력한 빨랫감의 종류와 오염 정도에 따라 최적의 세탁 코스를 추천해주는 '런드리 레시피(Laundry Recipy)' 기능 등으로 호평을 받았다.

'트러스티드 리뷰'는 "삼성 '퀵드라이브'는 혁신적인 구동 방식의 '퀵드라이브 드럼'을 적용해 세탁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했을 뿐만 아니라 소음과 유지비용도 매우 낮다"며 "그동안 평가했던 세탁기 중 최고의 세탁 성능을 선보였다"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송명주 상무는 "'퀵드라이브'가 영국 소비자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는 어워드에서 혁신성을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제품으로 세탁문화 개선에 기여해 유럽 시장에서 더욱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지난 해에도 건조기의 기술력과 에너지 효율성을 인정받아 '트러스티드 리뷰 어워드'에서 '올해의 대형가전'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퀵드라이브'·'플렉스워시'를 비롯한 삼성전자 세탁기가 최근 CES2018 혁신상, KBIS2018 어워드 등 해외 주요 어워드에서 잇따라 수상을 하며 혁신성을 인정받고 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