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산업·노동·안전 노동
인적자원 개발 역량 강화근로복지공단-건강보험공단, 인재개발 시너지 창출 업무협약 체결

[환경일보]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27일 인재개발 분야 인력·정보 등 교류를 통해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김용익)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4대 사회보험업무의 큰 축을 담당하고 있는 양 기관의 교육기획·운영 인력과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교육역량 시너지를 창출해 ‘공공기관의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한 인재양성을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내용은 ▷교육기획·운영 상호 자문역할 수행 ▷교육자료 공유·활용 ▷강사 교류·활용을 위한 상호 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교육 네트워크 활성화를 통해 인적자원 개발 시너지를 창출해 대국민 사회보험 서비스 품질향상 및 공정사회 정착을 유도하고 국민의 신뢰도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은 공단의 인재상 ‘일하는 사람에게 희망을 드리는 동반자’ 양성을 위해 2011년 1월 개원했다.

공단은 인재양성 뿐만 아니라 연수원시설이 부족한 인근지역 중소기업 에게 시설을 개방하는 등 사회적 가치실현에도 기여하고 있다.

박동하 인재개발원장은 “양 기관의 업무협력을 통한 교육 전문성 향상으로 일터에 가치를 부여하고 대국민 서비스 향상 및 공공기관 사회적 책임수행에 기여함으로써 국민이 신뢰하는 공공기관으로 동반성장하는 계기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근로복지공단은 가치 중심의 인적자원 개발활동과 지자체‧교육기관과의 협업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가치 실현에 공헌한 바가 인정되어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종합대상을 4년 연속 수상하는 성과를 이뤘다.

이정은 기자  press@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정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포토]  산림청장, 남북산림협력센터 코로나19 대응 상황 점검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강원도 대형산불 대응 태세 점검
나보다 더 필요한 곳에··· 착한 마스크 캠페인
“플라스틱 없는 장보기를 원해요”
[포토] 박종호 산림청장, 울주군 산불 이틀째 진화 지휘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