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20일 ‘제41회 고등학교 합창발표회’, 9월27일 ‘제25회 고등학교 합주발표회’

[부산=환경일보] 권영길 기자 = 부산시학생교육문화회관은 9월20일과 9월27일 오후 2시 학생교육문화회관 대강당(2층)에서 각각 ‘제41회 고등학교 합창발표회’와 ‘제25회 고등학교 합주발표회’를 개최한다.

이번 발표회는 학생들의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참여 및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발표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예술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해 열린다.
 

'제41회 고등학교 합창발표회' 포스터 <자료제공=부산시교육청>

9월20일 1회 고등학교 합창발표회에는 ▷경혜여자고등학교 ▷부산여자상업고등학교 ▷장안제일고등학교 ▷지산고등학교 ▷해강고등학교 등 부산시내 5개 학교 33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제25회 고등학교 합주발표회' 포스터 <자료제공=부산시교육청>

9월27일 합주발표회에는 ▷부산기계공업고등학교 ▷경남공업고등학교 ▷부산공업고등학교 ▷부산전자공업고등학교 ▷동명공업고등학교 ▷동의공업고등학교 ▷동주여자고등학교 ▷부산혜원학교 등 8개 학교 350여명의 학생들이 참가한다.

참가학생들은 ‘노래와 악기로 하나되는 소리와 울림’으로 풀어내는 멋진 공연을 위해 방과후 시간 등을 활용해 실력향상에 열정의 땀방울을 흘려 왔다.

한편 합창발표회에는 부산시내 교사들로 구성된 ‘행복드림합창단’, 합주발표회에는 ‘해군작전사령부 군악대’가 재능기부형태로 특별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부산시학생교육문화회관 제태원 관장은 “오랜 전통과 역사를 자랑하는 합창·합주발표회는 학창시절의 소중한 추억을 만드는 화합의 장이며, 입시준비 등으로 바쁜 학교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힘과 용기를 북돋아 주는 기쁨과 감동의 무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