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네트워크 영남권
봉화군, 도시가스 공급배관 매설 공사 추진

[봉화=환경일보] 김시기 기자 = 봉화군(군수 엄태항)은 에너지 비용 절감과 안정적인 연료공급을 위해 10월 9일부터 도시가스 공급배관 매설 공사를 시작했다.

이번 공사구간은 봉화읍 내성리 234-4번지~내성리 239-1번지(봉화군 새마을금고 맞은편~봉화모텔) 369m 구간으로 도시가스 공급 예상 세대수는 80여 세대이다.

도시가스 공급회사인 대성청정에너지 주식회사가 4300만원을 투자하고, 경북도 및 군비 5500만원을 투자해 이달 말까지 공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도시가스 공급 사업은 군민 에너지 복지정책 실현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주민 설명회를 거쳐 한국가스공사와 도시가스 공급사와 협력해 2014년 도시가스 공급관리소 착공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추진해 왔다.

도시가스는 지하 배관망을 통해 공급하므로 별도의 저장시설이 필요 없어 편리하며 안전하고 비교적 다른 연료에 비해 열효율이 높아 가격적인 면에서 저렴한 에너지로 알려져 있다.

봉화군 관계자는 “도시가스 공급 사업이 구간 내 도시가스 사용 가구 수가 적으면 경제성 미달로 사업추진이 불가한 어려움이 있으나, 추후 공급 사업 확대를 위해 경북도 및 도시가스사와 지속적으로 협의를 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김시기 기자  sangsang1901@hanmail.net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시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포토뉴스
[국감] 농축위, 산림청 국감 개시
[국감] 행안위, 서울시 국정감사 시작
[국감] 환노위, 환경부 산하기관 국감 시작
[국감] 고용노동부 지방청 부문 국정감사 실시
환경부 지방유역환경청, 홍수통제소 국정감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피플
[동정] 김창규 동대문구의장, ‘제25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참석[동정] 김창규 동대문구의장, ‘제25회 서울약령시 보제원 한방문화축제’ 참석
[기고] 알고 먹는 밥상 위 ‘기후변화’[기고] 알고 먹는 밥상 위 ‘기후변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