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아이 육아활동 프로그램

옐로파파 1기 참가자들 <사진제공=성주군>

[성주=환경일보] 강석조 기자 =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지난 21일부터 성주군 옐로파파 2기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성주군 옐로파파 2기 프로그램은 지역 특색 자원, 생활 밀착형 SOC 자원, 계절 테마를 종합적으로 활용한 기수별 5주간(11.2 ~ 11.30)의 성주군민 아빠-아이 단체 육아활동 프로젝트이며, 부모 육아코칭 교육, ‘아빠랑 키즈카페’, ‘아빠랑 캠핑가자’, ‘아빠랑 체험가자’, ‘아빠랑 여행가자’, 가족축제 등 다양한 육아 프로그램들로 구성되어 있다. 참가 가족은 별도 참가비 없이 무료로 모든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다.

이번 옐로파파 2기 참가 대상은 5~7세 딸을 둔 성주군민 아빠이며 신청자는 신청서류 서식을 성주군 홈페이지 알림창에서 다운로드하여 기재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남녀 공동 육아 문화 및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 저출생 인식 개선을 목표로 9월부터 추진 중인 성주군 옐로파파 1기 프로그램은 5~7세 아들을 둔 성주군민 아빠를 대상으로 시행 중이며, 군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옐로파파 1기 프로그램에 참가 중인 한 아빠는 “한 번도 아이 엄마 없이 아들과 어딘가에 놀러간 적이 없었는데 이런 좋은 기회를 통해 아빠, 엄마도 좋고 아이도 즐거워해서 매우 행복하다.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