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필수적으로 사용하게 된 마스크착용은 코로나를 예방하기 위한 최소한의 방법이지만 이로 인한 불편함도 생기게 되었는데 이는 마스크 때문에 숨을 내쉴 때 원활한 공기의 순환이 되지 않아 각종 피부 트러블이 발생하기도 하고, 건조증이 동반되어 피부 탄력에 대한 고민이 생기기도 한다.

특히나 피부가 건조해지면 주름이 더욱 두드러지게 보이기 때문에 이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피부 탄력에 대해 조금 더 개선할 수 있는 방법들을 생각해보게 되는데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집에서 하는 홈케어와 시술을 받는 방법 등이 있다.

홈케어의 경우 주름이나 건조증이 생기기 전부터 예방차원으로 꾸준히 관리를 해주어야 효과를 볼 수 있는 경우가 많고, 또는 상태를 유지 혹은 조금 더 호전 될 수 있도록 해주기도 하지만 두드러지게 효과를 보기는 어렵고 조금만 관리에 소홀하면 금방 다시 되돌아오기 때문에 최근 노화로 인한 주름 및 탄력개선을 조금 더 효과적이고 지속적으로 할 수 있는 시술을 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게 되었다고 한다.

사진=영등포 라마르클리닉 조용준 원장

영등포 라마르클리닉 조용준 원장은 "최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더블로골드 리프팅은 피부 속 가장 깊은 근막층까지 고강도 초음파가 침투하여 늘어진 피부 조직을 수축시키고 당겨주는 초음파 시술로 기존 더블로 기기보다 2배 빠른 속도로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또한 "얼굴표정과 탄력을 잡아주는 근육층까지 에너지를 충분히 전달하면서 피부를 처지게 하는 대표적인 원인 중 하나였던 SMAS층 또한 피부 당김이 이루어져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뿐만 아니라 더블로골드는 300샷 기준으로 8분대의 시술이 가능하게 되면서 바쁜 현대인들에게는 짧은 시간이 가장 큰 장점이 될 수 있으며 시술 후에도 붓기나 붉어짐이 거의 없어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지 않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고 한다.

조용준 원장은 "시술 후 날렵한 턱 라인과 주름의 개선의 도움을 줄 수 있지만 시술 전에 의료진을 통해 자신의 피부의 상태가 어떤지 피부타입은 어떤지 등에 대해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시술인지 충분한 상담을 진행한 후에 진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