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분좋은 화성21(화성의제21)추진협의회는 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생명연장의 꿈을 실현시킬 수 있는 자연환경보존의 책무를 이행하고자 16일부터 오는 3월 16일까지 한 달간 2004년도 사업공모를 실시한다.
시민 참여를 활성화해 화성시의 자연환경을 보존하고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에 대한 시민의식을 향상시키며, 민·학·관·기업 등이 함께하는 파트너십 강화를 바탕으로 기분좋은 화성시를 만들고자 하는 취지로 올해 3월부터 11월까지 9개월 동안 진행 할 실천사업을 공모한다.
응모자격은 화성시 관내 공익적 활동을 하는 비영리민간단체(학교, 주민자치조직 등 포함)로 상시회원 20인 이상 상시 활동가 2인 이상이어야 하며 최근 1년 이내에 공익활동 사업실적과 인건비·사무실운영비 등 경상적 경비를 자체 충당할 수 있는 단체로 화성시 현안을 중심으로 활동해야 한다.
지원 대상 사업은 기분좋은 화성21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실천사업으로 하천 살리기 사업, 자연녹지나 해양 생태보전 등의 환경보전 사업과 시민주체의 마을 축제 활성화를 위한 살기좋은 마을 만들기 사업이 해당된다. 또 시민 및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환경교육사업으로 푸른학교 만들기, 어린이 환경탐사, 시민 생태문화 교육 등의 지정 공모사업도 해당된다.
오는 3월 24일 사업계획 심사를 통해 선정된 공모사업은 3백만원에서 1천만원 범위 내에서 사업비를 지원한다.
공모에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화성시청 내 기분좋은 화성 의제21 홈페이지(fhs21.or.kr)나 의제 21사무국 전화:355-7921로 문의하면 된다.

황기수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