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의 기쁨을 함께 나누는 이혜련 위원장(좌) 김진우 의장(가운데) 박순영 위원장(우) 



[수원=환경일보] 차영환 기자 = 수원시의회(의장 김진우)는 지난 30일 여주썬밸리호텔 세종홀에서, 박순영 기획경제위원장(새정치민주연합, 매탄1·2·3·4동)과 이혜련 녹지교통위원장(새누리당, 매교,매산,고등,화서1·2,서둔동)이 경기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제4회 의정활동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박순영 위원장은 예산절감분야에서, 이혜련 위원장은 공약실천분야에서 우수한 의정활동을 펼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광을 안게 되었다.

박순영 위원장은 비효율적인 예산은 절감하는 동시에 어려운 경제 현실을 감안해 일자리 창출, 시민생활안정을 위한 사업을 적극 반영하는 등 궁극적으로 시민들에게 혜택이 가는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또한 5개 분야의 연구단체 활동으로 의정수행 역량을 강화함은 물론 상임위원회 활동의 전문성을 제고함으로써 지방 기초의원의 전문성 확보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이다.

이혜련 위원장은 화산지하차도의 소음차단 유리벽 설치 및 경사로 조정 등 지역 곳곳의 민원현장을 찾아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치며 시민 불편을 해소하는데 앞장서왔다. 또한 수원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을 위한 조례안 등 민생과 직결된 입법활동과 지역사회 복지를 위한 의정활동 등 지역발전에 기여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수원시 의회 김진우 의장은 수상을 한 박순영 위원장과 이혜련 위원장의원에게 “시정에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예산절감분야와 우수한 의정활동분야에서 수상을 한 두 의원에게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의정 활동으로 수원시민이 신뢰 할 수 있는 의원들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focus9977@nate.com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