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동채용설명회



[울산=환경일보]오부묵 기자 = 울산시는 오는 3월 31일, 울산 혁신도시 7개 공공기관 합동으로 울산대학교 해송홀에서 「2015년 제2차 혁신도시 이전공공기관 합동채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울산 혁신도시로 이전하는 공공기관들이 신입사원 채용요강 설명, 지역출신 선배들의 사례 발표를 가질 예정이어서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울산지역 젊은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채용상담부스를 설치하여 기관별 채용담당자가 취업준비생들과 1:1로 취업상담도 진행(10:00~17:30)할 계획이다.

울산시는 이번 합동채용설명회를 계기로 울산지역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목표를 상향 설정할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이전공공기관(7개)과 지역대학(2개교) 간에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도 체결한다.

업무협약이 체결되면 이전공공기관은 지역대학 졸업자를 채용 우대하고, 각 대학에서는 이전공공기관의 임직원을 겸임교수 등으로 채용함으로써 공공기관 조기 지방 정착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2014년에 이어서 2015년에도 혁신도시별 합동채용설명회 개최를 통해 이전 기관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역인재 채용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usobm@hkbs.co.kr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