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FTA시대를 맞아 대‧중소기업 상생 협력을 통한 글로벌 경영전략 모색을 위해 국내외 석학과 업계 전문가들이 머리를 맞대게 될 예정이다.

산업자원부는 오는 24일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서 ‘제2회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산업자원부(장관 김영주)와 전국경제인연합회(회장 조석래)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컨퍼런스는 국내외 석학을 비롯한 학계 업계 연구소 등 각계 인사 3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될 예정이다.

이 자리에는 거래비용이론으로 세계적으로 저명한 경제학자인 올리버 윌리암슨(O.E.WilliamsonㆍUC버클리대)교수가 ‘기업 간 거래, 협력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기조 연설을 하고 최근 3년 만의 최대분기 영업이익을 달성(2007년 2/4분기)한 현대자동차의 김동진 대표이사부회장이 ‘FTA시대 경쟁력 제고전략, 글로벌 구매환경의 변화와 상생 협력’이라는 주제로 상생협력을 통한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 전략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또한 도요타의 핵심협력업체인 기후차체공업의 회장이며 우리 정부로부터 수교훈장 숭례장을 수여받은 바 있는 호시노 데쓰오(星野鐵夫) 회장도 도요타와의 상생협력 노하우와 한국적 시사점을 강연키로 했다.

<이정은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