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왕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오는 17일 오후 3시부터 의왕시민을 위한 무료 금융, 경제교실을 자의누리터에서 운영한다.

무료 금융 경제교실은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매달 1회씩 총 6번의 강의가 계획, 이번이 제4회차 교육으로 의왕시민의 올바른 투자문화 정착과 금융지식 함양 등을 위해 전국투자자협의회와 협력해 개최된다.
‘4강 절세도 재태크’라는 내용으로 ▷투자관련 수수료, 세금 등 분석 ▷절세를 위한 투자 방법 및 상품 ▷효율적인 절세방법 ▷종합과세의 대상 및 과세율 ▷절세전략 및 사례분석 등의 강의를 하게 된다.

이번 경제교실을 주관하는 관계자는 “기회는 오는 것이 아니라 만드는 것이다. 사람은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 하며 그러한 생각으로 대부분의 사람은 열심히 일하고 저축을 하지만 똑같은 조건의 급여를 받는 사람들이라도 시간이 지날 수록 자산의 차이가 나는 것은 재태크의 차이”라는 것을 강조했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증권과 경제교육을 통해 의왕시민이 부자가 되는 재테크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금융 경제교실을 공동 개최하고 있다고 밝히며 회원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했다(문의 031-477-1881, 수련관홈페이지 www.uw1318.or.kr).

<장명진 기자>
저작권자 © 환경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